대학원

대학원소개

최근 기업들이 대형화, 다양화, 국제화됨에 따라 창의적이고 독자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유능한 전문 관리자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바 본 과에서는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과학적인 경영관리 수단을 폭넓게 교육시키고 있다.

또한, 가속화되고 있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기업들이 21세기 경영환경을 보다 정확히 예측하고 준비하기가 어려운 실정임으로 우리 경영학과는 이러한 사회변화에 적극적으로 순응하는 새시대의 전문 고급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가까이에 첨단 과학기술 연구단지가 인접해 있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지향적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다.

석박사과정

  • 1. 선수과목은 학부에 개설된 과목 중 선택하도록 한다. 단, 이 경우 주임교수와 사전 협의한다.
  • 2. 종합시험 : 학생이 이수한 과목 중 일반전공과 주 전공 각각 1과목에 응시한다.
    1. 석사과정 일반전공 과목 : 조직 행동연구, 이론회계학, 생산관리 연구, 마케팅전략, 재무관리 이론연구, 금융시장환경론, 관광학연구, 이벤트 관광론
    2. 박사과정 일반전공 과목 : 경영정책연구, 경영환경과 조직적응, 사회회계, 생산계획 및 통제, 마케팅계획 및 전략, 기업재무정책론, 증권시장연구
  • 3. 논문계획 발표는 교내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공개적으로 실시하고 심사결과를 대학원에 보고한다.
  • 4. 타 세부전공과목을 각 세부전공에서 1과목이상 수강하여야 한다.
    (예를 들면, 재무관리 세부전공자는 인사조직, 생산관리, 회계학, 경영정보, 마케팅분야에서 각 1과목이상 수강하여야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