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김원겸 교수

  1. 강의과목 : 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론, 유통관리론, 광고론
  2. 연구분야 : 마케팅&서비스마케팅, 유통관리
  3. 연구실 : 21세기관 5층 549호
  4. 전화번호 : 042-520-5140
  5. E-mail : wkkim@pcu.ac.kr

최종학력 및 이력

  1.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마케팅 및 유통관리 전공)
  2. 한국유통조사연구소(책임연구원)
  3. Delaware State University(DSU) 교환교수
  4.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추진위원회 자문위원
  5.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자문위원
  6.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자문위원
  7. 한국교직원공제회 대의원
  8. 서울특별시 강남구 첨단도시공간조성위원회 자문위원
  9. 대전광역시 자문위원
  10. 대전광역시 서구 정책자문위원
  11. 대전광역시 서구 민간투자심의위원회 위원장
  12. 한국유통학회 부회장
  13. 한국상품학회, 한국프랜차이즈학회, 한국유통경영학회,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이사

주요 논문

  1. 미국 전통시장 발전과정 및 마케팅전략 사례
  2. 글로벌 소비자문화 수용성, 이미지,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의 관계
  3. 스마트폰 이미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의 관계
  4. 프랜차이즈 지원, 교육, 신뢰 및 재계약의도의 관계
  5. 한·중 소비자의 브랜드 SNS 몰입 영향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6. 이동통신 체험매장에 대한 소비자체험이 기업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한·중 비교
  7. SNS 이용자 간 상호작용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중 비교
  8. 백화점의 물리적환경,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의 관계: 한·중 비교
  9. A Study on Physical Environment and Consumers’ Repatronage Intention
  10. Identifying the Service Quality Factors for Web Site
  11.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요인,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12. 고객 서비스보증과 종업원의 반응 및 고객지향성의 관계
  13. 온라인 게임의 중요속성, 만족, 전환장벽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14. 상품유형별 쇼핑과업상황에 따른 소비자 반응 연구
  15. 항공산업의 서비스 회복기대, 지각된 회복성과 고객만족의 관계연구
  16. 서비스 실패심각성 및 실패귀인이 고객의 회복기대에 미치는 영향

주요 저서

  1. 마케팅의 이해와 활용
  2. 사례중심의 소비자행동
  3. 중국 비즈니스문화의 이해
  4. 한국 유통기업의 미래환경 대응전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