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김원겸 교수

  1. 강의과목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소비자행동론, 유통관리론, 광고론
  2. 연구분야 : 마케팅전략, 서비스마케팅, 유통(백화점,할인점,전통시장), 광고
  3. 연구실 : 21세기관 5층 549호
  4. 전화번호 : 042-520-5140
  5. E-mail : wkkim@pcu.ac.kr

최종학력 및 이력

  1.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박사
  2. 1992~2003: KIRA한국유통조사연구소 연구원~책임연구원/이사

주요 논문

  1. 2004, 상품유형별 쇼핑과업상황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관한 연구
  2. 2005, 항공산업의 서비스 회복기대 및 지각된 회복성과와 고객만족의 관계에 관한 연구
  3. 2006, 서비스 실패심각성 및 실패귀인이 고객의 회복기대에 미치는 영향
  4. 2007, A Study on Physical Environment and Consumers´ Repatronage Intention
  5. 2008,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요인,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6. 2008, 고객 서비스보증과 종업원의 반응 및 고객지향성의 관계
  7. 2009, 온라인 게임의 중요속성, 만족, 전환장벽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8. 2010, 국가이미지, 제품이미지 및 구매의도의 관계
  9. 2011, 점포이미지,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의 관계

주요 저서

  1. 사례중심의 소비자행동(도서출판 대경)
  2. 마케팅의 이해와 활용(인플로우그룹)
  3. 중국 비즈니스문화의 이해(배재대학교 출판부)
  4. 한국 유통기업의 미래환경 대응전략(한국백화점협회)
TOP